언론 소개

매일경제

태양광 재테크 주목받는데 | 조합·공모펀드·P2P…소액투자 몰린다

2017-08-31

태양광 발전이 단순히 에너지원으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개인들의 적극적인 투자처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영호 솔라커넥트 대표는 “사업주들은 6개월 정도의 태양광발전소 건설 기간에 필요한 자금을 단기 대출로 조달하고자 할 때가 많다. 이런 때 개인투자자에게 10% 내외 중수익 투자 기회로 인식시키고 사업장마다 투자를 유도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

[에너지신산업 스타트업이 뜬다] <중> 솔라커넥트

2017-08-31

솔라커넥트는 '태양광 발전 원스톱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였다. 태양광 발전 원스톱 플랫폼은 태양광 설치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계획부터 사업자 연결, 금융서비스 연결까지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주가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지원을 원하면 온라인 상에서 관련 상품을 만들고, 투자자들을 모집한다. 사업자는 보다 쉽게 필요한 자금을 모집하고 투자자는 자금 관리 및 회수 리스크를 줄인다.

전기신문

한전, 에너지 스타트업 300개 기업 육성한다

2017-08-31

‘제1차 에너지 스타트업’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에너지분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시행한 상생서포터즈공모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으로, 총 54곳의 스타트업이 공모해 최종 18개사가 선정됐다. 한전은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기업별 2년 동안 2억원 한도의 자금 지원 ▲빛가람혁신센터에 입주 사무실 제공과 한전의 실증 시험센터 이용 ▲한전의 특허 기술 활용과 분야별 기술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